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일지

애드센스 도전기 #2 글 3개 쓰고 애드센스 신청 해보기

반응형

애드센스신청

1 애드센스(AdSense)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처음 블로그를 접하는 사람은 생소하게 여겨질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한다.

애드센스는 유튜브 광고와 같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에게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얻어내는 것을 말한다. 애드센스는 방문자나 콘텐츠에 적합한 광고를 블로그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데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고 사이트 소유자가 광고비를 나눔 받는 형식의 구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쉽게 설명하자면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적합한 광고가 제시되고 소비자에게 구매욕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광고를 말한다.

 

2 애드센스 통과 조건

 블로그의 통과 조건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말들이 많이 있어서 다양한 블로그와 유료강의를 통해서 나의 나름대로의 결과물을 조건을 만들어 봤다. 나의 기준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도 똑같이 된다는 보장은 없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란다. 애드센스는 최근에는 상당히 받기 까다로워진 것으로 알고 있다. 요즘은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어려워졌다는 소문이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다 보면 그래도 애드센스를 받는 것에 대한 무리는 없는 것 같다. 수익으로 10만 원 이상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도전하고 있다.


1) 1500자 이상의 텍스트

 첫 번째로 많이 듣는 내용 중에 하나가 티스토리는 다른 블로그들과 달리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더 성과가 좋다는 이야기가 있다. 기준은 보통 1500자 이상이 안정적인 콘텐츠 발행양이라고 알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자면 3000자 이하로 쓰는 것이 좋다는 얘기도 있다. 또 어느 애드센스 통과자에 따르면 800자 이상만 되어도 콘텐츠 자체에 무리가 없으면 애드센스를 통과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 부담 없이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2) 사진개수는 1-2개

사진개수는 많은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왜냐하면 데이터를 많이 소모하는 것이 그렇게 전문적이라는 인상을 주지 않기 때문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그래서 관련 없는 내용의 의미 없는 사진을 넣는 것보다는 의미 있는 내용의 사진을 첨부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하니 이점 유의해서 콘텐츠를 발행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보다는 자체적인 사진으로 글을 쓰는 게 더 괜찮은 블로깅이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란다.

3) 맞춤법 검사

구글 애드센스의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전문적인 콘텐츠를 발행해서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어떤 것이 사실인지는 모르나 글을 쓸 때 오류가 있는 것보다는 맞춤법 검사를 해서 전문적인 글을 쓰는 듯한 이미지를 주는 것이 좋으니 기존에 티스토리에 있는 맞춤법 검사를 이용해서 글을 마무리하자.

 

4) 최소 글 3개 이상

제일 다양한 의견이 나왔던 게 글 발행 개수였는데 3개 이상부터 발행이 가능하다는 의견과 최소 20개는 발행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고 최대 90개 이상 써서 애드센스를 통과했다는 글도 있으니 애드센스에서 최소기준과 최대기준의 문제는 아닌 것 같으니 몇 번이나 시도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도를 여러 번 하는 것에 대한 다른 제한은 없는 듯 하다 여러번 시도해서 애드센스를 통과했다는 의견도 있으니 말이다.

5) 구글 서치 콘솔 확인하기

플러그인에 구글 서치 콘솔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구글에서 검색하기 위해서 내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려줘야 하는 데 그게 바로 구글 서치 콘솔이라고 한다. 그러니까 내가 만든 블로그에 서치 콘솔이 설정되었는지를 확인해서 미리미리 적용시켜 놓으면 아무래도 방문에 도움이 될 것 같다.

6) 카테고리수는 적게 하기

아무래도 카테고리가 많으면 전문성이 떨어져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블로그의 방향성을 정확히 한 다음에 카테고리를 줄여서 내가 가진 전문성을 돋보이게 해서 카테고리를 적게 해서 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까 이점 유의 깊게 생각해서 카테고리를 줄여서 발행시키도록 하자.

3 그래서 어떻게 되었을까?

구글센스 결과가 나오기 까지 2주가량 소모된다고 한다. 나는 그때까지 매일 글을 쓸 예정이라 결과가 나오면 어떻게 됐는지 공유하도록 하겠다. 한번에 통과되면 좋겠지만 만약 아니더라고 하더라도 지속해서 글을 쓸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반응형